헤더 로고 화이트 헤더 로고

소년법1,2,4호처분

대구아청법변호사 |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을 제작하여 청소년성보호법 위반하였으나,소년법 1,2,4호 처분으로 방어한 사례

대구아청법변호사가 알려주는 사건개요

피고인은 2018. 1. 경 17세 여고생인 피해자의 동의 없이 피고인의 스마트폰에 피해자의 가슴을 녹화, 저장하여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 제작으로 경찰수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대구아청법변호사가 알려주는 본 사건의 특징

일반 음란물과 달리 아동청소년을 이용한 음란물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과 실무상 강력한 처벌이 이루어지고 있어 방어권 행사가 무척 어려웠던 사건입니다.

대구성범죄전문변호사의 조력 결과, 소년법 1,2,4호 처분

대구성범죄전문변호사는 1) 피해자 합의, 2) 보조인의견서 제출, 3) 법정 변론 등을 통하여
[소년법1,2,4호] 처분을 받았습니다.

대구아청법변호사가 알려주는 처벌규정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아동ㆍ청소년이용음란물의 제작ㆍ배포 등)

① 아동ㆍ청소년이용음란물을 제작ㆍ수입 또는 수출한 자는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한다.
② 영리를 목적으로 아동ㆍ청소년이용음란물을 판매ㆍ대여ㆍ배포ㆍ제공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소지ㆍ운반하거나 공연히 전시 또는 상영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③ 아동ㆍ청소년이용음란물을 배포ㆍ제공하거나 공연히 전시 또는 상영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④ 아동ㆍ청소년이용음란물을 제작할 것이라는 정황을 알면서 아동ㆍ청소년을 아동ㆍ청소년이용음란물의 제작자에게 알선한 자는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⑤ 아동ㆍ청소년이용음란물임을 알면서 이를 소지한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⑥ 제1항의 미수범은 처벌한다.

판결문 이미지
목록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

빠른상담 접수

로엘 법무법인이
함께 고민하고 대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