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음주운전변호사|무면허 음주운전 도로교통법위반 혐의, 감형으로 마무리
창원음주운전변호사가 정리한 사건요약
피고인은 음주운전 전과가 있는 상황에서, 수차례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혐의로 수사중이였습니다. 이후에도 음주운전 후 교통사고를 저질러, 도로교통법위반(사고후미조치)죄로 재판 받게되었습니다.
창원음주운전변호사가 정리한 사건개요
본 사건은 10년 내 음주 전과가 있는 상황에서, 과한 음주로 인해 음주수치가 높고 인적, 물적 교통사고도 있었기에 중형 선고가 예상되는 사안이였습니다. 이에 방어권 행사가 쉽지 않은 사건이었습니다.
창원음주운전변호사가 알려주는 처벌기준
도로교통법 제54조(사고발생 시의 조치)
① 차 또는 노면전차의 운전 등 교통으로 인하여 사람을 사상하거나 물건을 손괴(이하 “교통사고”라 한다)한 경우에는 그 차 또는 노면전차의 운전자나 그 밖의 승무원(이하 “운전자등”이라 한다)은 즉시 정차하여 다음 각 호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사상자를 구호하는 등 필요한 조치
2. 피해자에게 인적 사항(성명ㆍ전화번호ㆍ주소 등을 말한다. 이하 제148조 및 제156조제10호에서 같다) 제공
도로교통법 제148조(벌칙)
제54조제1항에 따른 교통사고 발생 시의 조치를 하지 아니한 사람(주ㆍ정차된 차만 손괴한 것이 분명한 경우에 제54조제1항제2호에 따라 피해자에게 인적 사항을 제공하지 아니한 사람은 제외한다)은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창원음주운전변호사의 조력
조력사항 ①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점 설명
교통사고형사변호사는 피고인이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점을 집중하여 주장하여 재판부의 선처를 구했습니다.
조력사항 ② 재범 우려가 없는 점 강조
수사기관 및 법원의 재범우려를 종식시키기 위해, 교통사고형사변호사는 피고인이 금주서약을 하고 가족이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내지 않도록 선도하여 재범우려가 없는 점을 강조하여 경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창원음주운전변호사의 조력결과
법원은 피고인의 행위에 대해 징역1년6월을 선고하는 선에서 사건을 종결하였습니다.
다시는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점을 강조해야하는 음주운전 사건은 방어 전략의 명확성, 초동 대응, 진심 어린 반성이 처벌 수위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입니다. 이번 사건은 음주운전형사변호사의 체계적인 전략으로 형사처벌은 받았지만 구형된 형량에서 크게 감형된 형을 받는 선에서 마무리된 대표 사례입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