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로고 화이트 헤더 로고

교육조건부기소유예

수원형사변호사ㅣ절도로 입건되었으나 고육조건부기소유예를 이끌어낸 사건 사례

수원형사변호사가 정리한 사건요약

피의자는 한 건물에서 충동적으로 물건을 절취하여 경찰조사를 받게 되었고, 피해자가 합의를 거절하여 방어권 행사가 어려운 사건이었습니다.

수원형사변호사가 정리한 사건개요

이 사건의 경우 피의자가 촉법소년이 아니기 때문에 소년보호사건으로 가거나 일반 형사재판으로도 넘어갈 수 있는 사안으로 세심한 변호가 필요한 사건이었습니다.

수원형사변호사가 알려주는 처벌기준

형법 제329조(절도)

타인의 재물을 절취한 자는 6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수원형사변호사의 조력

조력사항 ① 우발적 범행임을 강조하고, 탄원서 등 정상자료 제출

고의적으로 범죄행위를 계획하였던 것이 아닌 점, 부모의 선처 탄원 등을 요청 적극 강조하였습니다.

② 반성 태도와 합의를 위한 노력 부각

피의자는 자필 반성문과 피의자에 대한 사과문을 제출하였으며, 수원형사변호사는 피의자가 동종 또는 이종 전과가 없는 점과 피해자에 대한 변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한 점을 피력하였습니다.

수원형사변호사의 조력결과

검찰은 피의자의 절도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피해자와의 합의를 위해 노력한 점, 사건이 우발적으로 발생하였고 피의자가 범행을 시인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청소년비행예방센터 교육이수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의뢰인은 형사처벌 없이 사건을 종결지을 수 있었으며 정식 재판 회부나 전과기록 없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수원형사전문변호사의 전략적 조력과 설득력 있는 구성 덕분에 가능한 결과였습니다.

판결문 이미지
목록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

빠른상담 접수

로엘 법무법인이
함께 고민하고 대응합니다